공원돈까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해 주촌에서 놀라운 돈까스 맛집을 발견해 공유하려 합니다. "공원돈까스"라는 이름만큼이나 독특한 이곳은 특별한 메뉴와 푸짐한 양으로 유명한데요. 이번 방문에서는 왜 이곳이 특별한지, 그리고 어떤 점에서 더 좋은 돈까스 맛집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는 길부터 특별한 공원돈까스
공원돈까스는 김해 주촌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이곳을 처음 찾을 때는 길이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공단 입구쯤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김해시 주촌면 선천북로 42번 길 6 1층에 위치해 있고 주차 편의성이 매우 좋아서 운전해 오시면 편하실 겁니다. 가게 바로 앞에 3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도로변과 바로 옆 공원 주차장에도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어 불편함이 없습니다. 공원돈까스는 코스트코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코스트코 쇼핑을 마치고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주변 환경은 조용하고 한적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오기 딱 좋습니다. 참고로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3시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인상부터 눈에 확 띄는 돈까스 맛집
이곳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라면은 공짜라는 내용과 함께 공원돈까스라는 이름이 큼지막하게 적혀 있는 큰 간판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깔끔하고 정다운 느낌의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요.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는 이곳에서의 식사를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돈까스 향기가 식당 전체를 감싸고 있어 입맛을 돋우고 한쪽에 있는 라면 코너에서 매혹적은 라면 냄새가 솔솔 풍겨서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었습니다. 좌석 배치는 아주 여유로워서 부딪힐 일이 없고, 각 테이블마다 각 테이블마다 프라이빗한 공간이 느껴져서 더욱 좋았습니다.
주문 팁과 맛있는 메뉴 추천
공원돈까스의 메뉴는 심플하게 딱 4가지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햄버거돈까스와 백반돈까스인데요, 저는 햄버거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수제 햄버거 패티가 빵이라면 공원돈까스는 바로 돈까스라는 점! 돈까스 굵기를 얇고 크게 만드신 점이 탁월한 선택인 것 같았습니다. 고기가 얇다고 맛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더 담백했습니다. 돈까스 위에 각종 채소(토마토, 양상추, 양파 등)와 파인애플을 올려주시고 그 위에 해쉬브라운과 새우패티도 함께 올라간 알찬 구성이었는데요, 양이 많아서 남기게 되면 포장할 수 있도록 한 쪽에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조화롭고 생각보다 빵보다 돈까스가 더 잘 어울려서 놀랐습니다. 공원돈까스의 또 다른 장점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테이블당 라면 한 개가 공짜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라면뿐만 아니라 계란 프라이도 셀프로 두 개까지 제공되어 먹는 재미를 더해주는데 여기서 재밌는 점은 메뉴판에 "3명이 오면 2개만 시켜도 충분하다"는 정직한 조언의 내용이 있다는 점입니다.
1인분도 양이 정말 푸짐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의 감동과 특별한 순간들
공원돈까스의 특징은 우동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공짜로 제공되는 라면을 먹어보시면 바로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라면의 매콤한 맛이 자칫하면 느끼해질 수 있은 돈까스의 맛을 완벽하게 잡아주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돈까스를 먹다가 쫄깃한 라면과 얼큰한 국물을 한입 먹으면 입안 가득 행복감이 퍼지더군요. 개인적으로 라면을 끓이는 기계가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지 따뜻한 라면을 바로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공원돈까스이 메뉴들을 소개해 드리자면 백반돈까스는 집밥같은 느낌으로 돈까스와 밥, 푸짐한 야채와 국을 함께 제공해 주시고 철판돈까스는 돈까스와 볶음우동을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월남돈까스는 4인 가족이 방문해서 다 같이 먹기 좋은 메뉴로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약간의 아쉬운 점과 주의사항
인기가 많은 돈까스 집인 만큼 주말이나 점심시간대에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기계가 입구에 있어 등록하면 차례가 되었을 때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는 시스템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브레이크타임 후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인데 일요일은 휴무라서 확인하시고 잘 맞춰서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합 평가와 재방문 의사
공원돈까스는 방문할 가치가 있는 맛집입니다. 푸짐한 양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맛있는 돈까스, 친절한 직원들과 사장님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공짜 라면과 계란 프라이 서비스는 이곳만의 큰 장점이고 웨이팅 시간과 브레이크타임을 잘 고려한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시 방문할 의사가 매우 높고 다음에는 철판돈까스를 도전해보고 싶네요. 주변에 김해지혜의 바다 도서관도 있으니 도서관 근처에서 식사해야 할 때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촌은 공단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이렇게 맛있는 돈까스집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진짜 푸짐하고 맛있는 돈까스 맛집이니까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1인분 13,500원으로 매우 착해서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테이블당 음료 1잔 제공이 되니까 이벤트 활용하셔서 공짜음료도 꼭 먹고 오세요. 감사합니다.